top of page
검색

[Announcement] 2016/2017 Asia Contemporary Young Artist Award 대상수상명/전시작가 발표

안녕하세요, 광화문국제아트페스티벌입니다. 2017 광화문국제아트페스티벌을 함께 만들어 가게 될 아시아현대미술청년작가공모전의 전시작가를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올해 청년작가 공모전시는 예년과 달리 작가 수가 축소되고(전시공간 동일) 주제가 있는 공모전으로 탈바꿈하게 되어 전시의 의의 살리는 동시에 관람객들의 작품 이해도와 몰입도를 높이는 전시가 되리라 기대됩니다.

2017 아시아현대미술청년작가공모전의 전시기간은 2017년 4월 20일부터 5월 1일까지이며, 도록자료 제출, 전시연계 프로그램 참가 신청 등 전시 이전까지 몇가지 절차가 준비되어 있으므로 다음의 1차 심사 선발자 명단을 참고하시어 착오없이 전시를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2016 아시아현대미술청년작가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신 작가분들께서도 함께 발표된 대상 수상명을 확인하신 뒤 다가올 전시를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상 수상작가는 '기획전_무엇이 삶을 예술로 만드는가'에 작품을 출품하시게 되며, 전시기간은 2017년 4월 19일부터 5월 8일까지 입니다.(별도의 전시안내 연락을 드립니다.) 특히 대상을 수상하신 작가분들께서는 2017년 4월 20일(목) 개막식과 함께 진행될 시상식에도 반드시 참석해주셔야 하며, 개인사정으로 인해 참석이 불가능하신 경우 사무국으로 개별 연락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심사평

청년작가를 대상으로 하는 공모작품 심사는 신선하고 실험적인 작품들은 물론, 작업에 대한 열정 또한 대단하여 상당한 어려움을 겪습니다. 심사는 심사위원들의 다양한 의견 교환과 장시간의 토의를 거쳐 ‘Timing(타이밍)’이라는 주제의 전시에 본 작품과 작가의 Statement가 얼마나 부합하였는가를 중점으로 작품을 선발하였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 독창적이고 참신하며 작가의 의도가 뚜렷한 39명의 작가를 선정하였습니다. 넉넉히 확보된 전시 공간에서 역량을 가감 없이 펼쳐 보이시기를 기대해봅니다. 또한 신설된 전시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전시 뿐 아니라 앞으로의 작품 활동에 도움이 될 만한 경험과 기회를 갖게 되길 바랍니다.

시각예술을 사랑하고 아끼는 모든 시민을 위한 전문미술축제의 장을 만드는 데 함께하시게 된 청년작가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광화문국제아트페스티벌에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성신여자대학교 미술대학 교수 김정희

심사위원

신종섭 │ 광화문아트포럼회장

정명희 │ 선화기독교미술관장

김정희 │ 성신여자대학교 미술대학 교수

송주철 │ 송주철공공미술연구소장

전성규 │ 국립 목포대학교 미술대학 교수

송환아 │ 국립 안동대학교 미술대학 교수

2016 아시아현대미술청년작가공모전 대상 수상명

GIAF 조직위원장상 │ 김미화

GIAF 조직위원장상 │ 고유진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 조윤국

서울특별시장상 │ 박은영

서울특별시의회의장상 │ 조 은

서울특별시 종로구청장상 │ 박제경

한국교육방송공사 사장상 │ 홍정민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회장상 │ Tiger Chenglinag Cai

(사)한국미술협회이사장상 │ 노승옥

(사)서울미술협회이사장상 │ 공소린

(사)한국기초조형학회장상 │ 송인호

광화문아트포럼회장상 │ 임시연

2017 아시아현대미술청년작가공모전 전시작가

※전시에 선발되신 청년작가분들은 하단에 링크된 페이지에서 전시 안내문 및 신청서를 다운로드 하셔서

도록자료 제출과 전시 준비에 착오가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전화 02-723-9486)

※동명이인의 경우, 성명과 함께 핸드폰 번호 뒷자리로 구분지어 표기되어 있습니다.

※빠른찾기 : Ctrl + F > 성명

김경연

김규원

김도엽

김라연

김리영

김상현

김예슬

김유준

김지원

김지은

김효성

남효주

도저킴

류지연

박소현

박인선

박진희

박찬경

방성제

손피오(손현국)

송하영

신기철

오주영

유윤빈

이수진

이영은

이영익

이정은

임승섭

정진아

정현태

주혜령

최서희

최윤영

최정윤

최한진

하나경

해 련(이해련)

황초롱

※전시안내/신청서 다운로드 바로가기 >> www.giaf.or.kr/yan

bottom of page